1️⃣ 상황 파악하기 📞🔍
- 전화, 문자, 카톡 등 모든 방법으로 빠르게 연락을 시도하세요. 📱💬
- 이유를 정확히 알아보고 해결 가능한 문제라면 즉시 대응합니다! ⚠️🤔
2️⃣ 긴급히 대체 인력 찾기 👥⏳
- 기존 직원 중 급한 업무를 도와줄 수 있는 인력을 찾아 부탁합니다. 🙋♂️🙋♀️
- 즉시 단기 알바 채용공고를 올려 급한 업무 공백을 메웁니다. 📢💨
3️⃣ 직원들과의 소통 🤝📢
- 남은 직원들에게 상황을 솔직히 설명하고, 업무 조정 협조를 요청합니다. 🗣️👂
- 추가로 근무한 직원에게는 초과근무 수당이나 보너스로 보상해주면 만족도가 올라갑니다! 💰🎁✨
4️⃣ 재발 방지책 마련하기 📑✏️
- 근로계약서를 필수로 작성하고 중도퇴사 시 최소한의 사전 통보 기간을 명시합니다. 📝📅
- 성실히 근무하는 알바생에게는 작은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중도 퇴사를 예방해 보세요. 🥕👍
5️⃣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구축하기 🗃️🛠️
- 알바생과의 소통을 활발히 해 불만 사항을 사전에 해결합니다. 💬😄
- 업무 매뉴얼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, 갑자기 빈자리가 생겨도 업무 공백을 최소화합니다. 📋🔧
미리 준비하고 대처하면, 이런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! 💪🚀

'노무서비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건강보험 본인 부담금 환급금이 들어왔어요 (0) | 2025.04.24 |
---|---|
직원 해고 시, 반드시 지켜야 할 절차 2가지! (0) | 2025.04.23 |
근로계약서 미작성 시 벌금! 양식과 작성방법 알아두세요 (1) | 2025.04.17 |
2025 주휴수당 계산방법 및 지급조건! (1) | 2025.04.14 |
직원의 '휴게시간' 얼마나, 어떻게 줘야 할까요? (0) | 2025.04.09 |